1/20 "모든 것을 새롭게 - Make everything new" 요(3)

1/20

1월 “하나님 보다 앞서지 마십시오!”
[하나님의 뜻인지 분별하기 힘들 때]
January "Don't Get Ahead of God!"
[When it's hard to discern God's will]

: My Utmost for His Highest


[알림] “My Utmost for His Highest” 묵상내용이 매일 올라오는 영문 싸이트가 있네요. 많은 활용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연결했습니다.
[Notifications] There's an English site with a daily devotional called "My Utmost for His Highest." I hope you enjoy it. I've linked to it below.

Your Word / Key Verse - 중심 구절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진정으로 진정으로 너에게 말한다. 누구든지 다시 나지 않으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다."

Jesus replied, “Very truly I tell you, no one can see the kingdom of God unless they are born again.”

(MSG) Jesus said, "You're absolutely right. Take it from me: Unless a person is born from above, it's not possible to see what I'm pointing to--to God's kingdom."


함께 읽는 구절 / Read along with

(요 3:1-16)

[1] 바리새파 사람 가운데 니고데모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유대 사람의 한 지도자였다.

[2] 이 사람이 밤에 예수께 와서 말하였다. "랍비님, 우리는, 선생님이 하나님께로부터 오신 분임을 압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하지 않으시면, 선생님께서 행하시는 그런 ②표징들을, 아무도 행할 수 없습니다."

[3]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진정으로 진정으로 너에게 말한다. 누구든지 다시 나지 않으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다."

[4] 니고데모가 예수께 말하였다. "사람이 늙었는데, 그가 어떻게 태어날 수 있겠습니까? 어머니 뱃속에 다시 들어갔다가 태어날 수야 없지 않습니까?"

[5]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내가 진정으로 진정으로 너에게 말한다. 누구든지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

[6] 육에서 난 것은 육이요, 영에서 난 것은 영이다.

[7] 너희가 다시 태어나야 한다고 내가 말한 것을, 너희는 이상히 여기지 말아라.

[8] 바람은 불고 싶은 대로 분다. 너는 그 소리는 듣지만, 어디에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는 모른다. 성령으로 태어난 사람은 다 이와 같다."

[9] 니고데모가 예수께 물었다. "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 수 있습니까?"

[10]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너는 이스라엘의 선생이면서, 이런 것도 알지 못하느냐?

[11] 내가 진정으로 진정으로 너에게 말한다. 우리는, 우리가 아는 것을 말하고, 우리가 본 것을 증언하는데, 너희는 우리의 증언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12] 내가 땅의 일을 말하여도 너희가 믿지 않거든, 하물며 하늘의 일을 말하면 어떻게 믿겠느냐?

[13] 하늘에서 내려온 이 곧 인자 밖에는 하늘로 올라간 이가 없다.

[14]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 같이, 인자도 들려야 한다.

[15] 그것은 그를 믿는 사람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

[16]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셔서 외아들을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사람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

 
 

중심 주제 문구 / Key

“모든 것에 대해 항상 새롭습니까?

- Are you fresh for everything?"


  • 영으로 다시 태어난 사람 (거듭남)

“때때로 우리는 기도 모임을 위해 마음을 새롭게 하지만 남의 신발을 닦아야 한다고 하면 결코 신이 나지 않습니다”

성령으로 거듭나는 것은 실수가 없으신 하나님의 놀라운 사역입니다.

  • 신자의 거듭남이 언제 시작되는지 알지 못하며 신자의 삶에 깊이 숨겨져있다: (8절”)”바람은 불고 싶은 대로 분다. 너는 그 소리는 듣지만, 어디에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는 모른다. 성령으로 태어난 사람은 다 이와 같다."

  • 거듭난 삶은 하나님의 생명으로 끊임없이 새롭고 감격이 있다.

끊임없이 새롭고 감격하지 않은 삶은 영적 침체의 특징으로 하나님과 멀어져 있다는 표시가 됩니다.

강박관념은 영적 침체의 첫번째 표시입니다. 즉 마음이 나누어진 가운데 뭔가 해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의기소침하게 되는 것입니다.

신선함(Freshness)은 자신의 순종(행함)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성령으로 부터 오는 것입니다. “지금 이순간 당신의 영혼은 새롭게 되었습니까? Are you freshly born this minute?”의 질문을 하며 자신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 마음을 다해 하나님과의 관계를 잘 지켜야 합니다.

언제나 예수 그리스도께 모든 삶을 열어 놓으십시오. 주님과 다투지 마십시오. 하나님이 아닌 다른 것으로부터 삶의 생기를 얻으려고 하는 것이 아닙니까?

성령으로 거듭나는 것은 신자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의미가 있습니다.

거듭남은 하나님의 생명으로부터 공급되는 끊임없는 은혜에 의해 신자에게 새로운 비젼을 주고 신자로 하여금 언제 어디서나 완벽한 생기를 유지하게 합니다.

 
 

말씀과 기도

오늘 읽고 묵상한 말씀을 가지고 기도문을 작성합니다.
(Write a prayer using the words you read and reflected on today).

*”거듭난 그리스도인의 삶이 명분만 붙드는 삶이 되지 않게 하소서. 신실하신 하나님께서 주시는 하늘의 생명으로 인해 생기가 완변하게 유지되게 하소서”

*"Don't let the life of a born-again Christian become a life of justification. Let it be fully sustained by the heavenly life that you faithfully give."

[나의 기도 - My Prayer]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