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사명에 충실하십시오!”
March "Stay on Mission!"
Galatians 22:15-1 [NIv]
갈라디아서 22:15-21 [새번역]
(갈 2:15-21, 새번역) “「15」 우리는 본디 유대 사람이요, 이방인 출신의 죄인이 아닙니다.
「16」 그러나 사람이, 율법을 행하는 행위로 의롭게 되는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의롭게 되는 것임을 알고,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은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율법을 행하는 행위로가 아니라,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의롭다고 하심을 받고자 했던 것입니다. 율법을 행하는 행위로는, 아무도 의롭게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의롭다고 하심을 받으려고 하다가, 우리가 죄인으로 드러난다면, 그리스도는 우리로 하여금 죄를 짓게 하시는 분이라는 말입니까? 그럴 수 없습니다.
「18」 내가 헐어 버린 것을 다시 세우면, 나는 나 스스로를 범법자로 만드는 것입니다.
「19」 나는 율법과의 관계에서는 율법으로 말미암아 죽어버렸습니다. 그것은 내가 하나님과의 관계 안에서 살려고 하는 것입니다.
「20」 나는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혔습니다. 이제 살고 있는 것은 내가 아닙니다.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서 살고 계십니다. 내가 지금 육신 안에서 살고 있는 삶은, 나를 사랑하셔서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내어주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21」 나는 하나님의 은혜를 헛되게 하지 않습니다. 의롭다고 하여 주시는 것이 율법으로 되는 것이라면, 그리스도께서는 헛되이 죽으신 것이 됩니다.”
중심 구절 / Key Verses
I have been crucified with Christ… —Galatians 2:20
나는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갈라디아서 2:20
중심 주제 / Key
3/21 "관심입니까? 아니면 일치입니까? - Identified or Simply Interested?" (갈 2)
***
[반추/rumination :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로 일치되어 십자가에 못박혔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다”고 바울은 말합니다. 신자가 피할 수 없는 영적 필요는 죄 본성의 사망 진단서에 서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감정적인 의견과 지적인 신념을 통하여 자신의 권리에 대한 주장을 버리겠다고 선포하는 것을 뜻합니다.
그는 “예수 그리스도를 닮기로 작정하였다”거나 “예수를 따르기를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로 일치되어 십자가에 못박혔다”라고 말한 것입니다.
신자가 이러한 영적인 결정을 내리고 그 결정에 따라 행하면, 주께서 신자를 위해 십자가 상에서 이루어 놓으신 모든 일들이 신자에게 역사하기 시작합니다. 기꺼이 자신을 온전히 주님께 드리면 성령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거룩을 신자에게 부여하십니다.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라.” 사람의 개성은 여전히 남아 있지만 그 마음을 다스리던 성향은 완전히 바뀌게 됩니다. 그의 몸은 여전히 같지만 자신의 권리를 주장하던 과거 사탄의 권세는 제거 됩니다.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내가 원하는 삶도 아니고 기도를 통해 소원하던 삶도 아닙니다. 하지만 지금 내가 육신을 입고 사는 삶은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는 믿음의 삶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으로 사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바울의 믿음이 아니라 하나님의 아들께서 바울에게 부여하신 믿음입니다. 바로 하나님의 아들이 소유하셨던 믿음입니다. 이 믿음은 모든 의식적인 경계를 넘어서서 하나님 아들의 믿음과 일치된 믿음입니다.
[지혜 Wisdom from Oswald]
Seeing is never believing: we interpret what we see in the light of what we believe. Faith is confidence in God before you see God emerging; therefore the nature of faith is that it must be tried.
보는 것은 결코 믿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우리가 믿는 것에 비추어 보는 것을 해석한다. 믿음은 하나님이 나타나는 것을 보기 전에 하나님에 대한 확신이다. 그러므로 믿음의 본질은 시도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말씀과 기도
오늘 읽고 묵상한 말씀을 가지고 당신의 기도문을 작성합니다.
(Take the words you read and reflected on today and write your own prayer.).
*”주여, 우리교회 신자들이 주님과 일치된 삶을 살게 하소서. 그리하여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서 죽었음을 선포하게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살아가는 하나됨의 특권을 누리게 하옵소서 “
"Lord, grant that the members of our church may live a life united with You, that we may proclaim that we died with Jesus on the cross and enjoy the privilege of oneness in living by faith in Jesus Christ."[나의 기도 - My Prayer]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