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6 "영적 회복 - The Inspiration of Spiritual Initiative" (엡 5)

2/16

2월 “주님를 사랑하고 있습니까?”
February "Are you loving the Lord?"
[Worship Frontier QT 모음]
: My Utmost for His Highest


함께 읽는 구절 / Read along with

 

(엡 5:6-20, 새번역)

“「6」 여러분은 아무에게도 헛된 말로 속아넘어가지 마십시오. 이런 일 때문에, 하나님의 진노가 순종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내리는 것입니다.

「7」 그러므로 여러분은 그런 사람들과 짝하지 마십시오.

「8」 여러분이 전에는 어둠이었으나, 지금은 주님 안에서 빛입니다. 빛의 자녀답게 사십시오.

「9」 -빛의 열매는 모든 선과 의와 진실에 있습니다.-

「10」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이 무엇인지를 분별하십시오.

「11」 여러분은 열매 없는 어둠의 일에 끼여들지 말고, 오히려 그것을 폭로하십시오.

「12」 그들이 몰래 하는 일들은 말하기조차 부끄러운 것들입니다.

「13」 빛이 폭로하면 모든 것이 드러나게 됩니다.

「14」 드러나는 것은 다 빛입니다. 그러므로, "잠자는 사람아, 일어나라. 죽은 사람 가운데서 일어서라. 그리스도께서 너를 환히 비추어 주실 것이다" 하는 말씀이 있습니다.

「15」 그러므로 여러분은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를 살피십시오. 지혜롭지 못한 사람처럼 살지 말고, 지혜로운 사람답게 살아야 합니다.

「16」 세월을 아끼십시오. 때가 악합니다.

「17」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주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깨달으십시오.

「18」 술에 취하지 마십시오. 거기에는 방탕이 따릅니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십시오.

「19」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로 서로 화답하며, 여러분의 가슴으로 주님께 노래하며, 찬송하십시오.

「20」 모든 일에 언제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를 드리십시오.”


중심 구절 / Key Verses

Arise from the dead… —Ephesians 5:14

“드러나는 것은 다 빛입니다. 그러므로, "잠자는 사람아, 일어나라. 죽은 사람 가운데서 일어서라. 그리스도께서 너를 환히 비추어 주실 것이다" 하는 말씀이 있습니다.” (엡 5:14, 새번역)

중심 주제 문구 / Key

"영적 결단과 영적 회복 - The Inspiration of Spiritual Initiative"


 
  • initiative, 이니셔티브 (새로운 계획, 결단, 주도권)

[반추/rumination]
모든 이니셔티브(새로운 결단)마다 성령의 영감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누군라도 당신에게 "일어나서 가세요! 의기소침한 마음을 버리고 해야 할 일을 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단지 일반적인 평범한 이니셔티브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성령이 이니셔티브를 주셔서 "일어나서 가라"고 말씀하실 때, 우리는 실제적으로 영감을 받아 새로운 결단과 출발을 하게 됩니다.

  • 우리가 “일어난 후에” 생명이 옮니다.

어렸을 때 우리에게는 많은 꿈과 소망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자라나면서 그러한 꿈과 소망을 이룰 수 있는 능력이 우리에게 없음을 발견하게 됩니다. 원하는 것을 더 이상 할 수 없게 되자, 자신의 꿈과 소망이 사라졌다고 말합니다.

이때 주께서 다가와 말씀하십니다.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라.” 하나님의 영감은 기적 같은 능력과 함께 임하기 때문에, 우리는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 불가능한 일들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영적 이니니셔티브(새로운 결단)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우리가 ‘일어난’ 후에 생명이 온다는 사실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무작정 승리하는 삶을 주지 않으셨습니다. 우리가 일어나 극복할 때 우리에게 생명을 주십니다. 즉,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라”고 주께서 말씀하실 때 우리가 일어나면 하나님의 영감이 임합니다.

주님께서 손 마른 자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네 손을 내밀라”(막 3:5). 이때 그 사람이 손을 내밀자 그의 손은 온전케 되었습니다. 주목할 점은 그가 손을 내밀었다는 사실입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일어나면 하나님께서 당장 생명을 주십니다. 그러면 우리는 주의 영감으로 충만하게 됩니다.


[지혜 Wisdom from Oswald]

“하나님 자신을 구하는 시간”

When we no longer seek God for His blessings, we have time to seek Him for Himself.

우리가 더 이상 하나님의 축복을 구하지 않을 때, 우리는 그분 자신을 위해 그분을 구할 시간을 갖게 됩니다.

[Read more from today's devotional : My Utmost for His Highest ]


말씀과 기도

오늘 읽고 묵상한 말씀을 가지고 당신의 기도문을 작성합니다.
(Take the words you read and reflected on today and write your own prayer.).

*”주여, 주님께서 일어나라고 하실 때 또는 손을 내밀라 하실 때, 영적 결단과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는 힘과 생명을 부어 주소서. 그리하여 영적 회복을 경험하게 하소서 "
”Lord, give me the strength and life to make spiritual decisions and new beginnings when You say rise up or reach out, so that I may experience spiritual restoration.”

[나의 기도 - My Prayer]

-
-
-
-
-



Share